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과 재태크

키움 계좌 개설하기, 2020년 계좌개설 이벤트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가 있던 키움증권으로 미국 주식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주식 수수료가 0.015%로 낮고, 국내계좌를 만들어 1만원 이상 국내주식 거래시 현금 1만원을, 100만원 이상 거래시 현금 4만원을(여기에 참여하면 앞에 이벤트 참여X)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며, 미국 주식을 살 수 있는 40달러 제공 이벤트(2020.07.01~2020.09.30)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로는 24시간 온라인 환전 가능, 해외 주식 수수료 0.1%와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계좌개설 시 필요한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과 키움계좌개설 앱 입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깔고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계좌개설을 위한 준비물을 안내해줍니다.

계좌개설 신청 시간은 언제든지 가능하나, 신분증 확인이나 영상통화 등은 평일 근무시간에 이루어지므로 평균적으로 계좌개설 신청에서 발급 완료까지는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금요일 저녁 8시 50분에 신청하여, 그 다음주 월요일 오전 8시 41분에 계좌가 발급되었습니다.

 

 

개설 목적은 '집금거래 목적 아님'을 선택합니다.

거래하실 상품을 선택할 때에는 본인이 거래하는 상품 항목만을 선택합니다.  저는 종합만 선택하였습니다.

 

 

 

신분증을 찍어 사진을 올립니다. 신분증 확인 때문에 계좌개설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본인 확인을 위해 1원입금확인 또는 영상통화 중에서 선택합니다. 영상통화는 평일 8:30~21:00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그리고 영상통화로 본인 확인을 하는게 부끄럽기 때문에...-1원입금 확인을 선택하였습니다. 본인 명의의 다른 은행 계좌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은행 앱으로 들어가 키움***으로 입금된 내용을 확인하고, 그 숫자를 인증번호 입력란에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설정합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면 발급 신청이 완료된 겁니다. 하지만 아직 계좌개설이 된 것은 아닙니다.

계좌가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확인 문자가 오면 그 때 계좌가 개설된 것이고, 주식 거래가 가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