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다루기

피피티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 보이기

피피티 슬라이드 내에서 이미지와 텍스트를 어떤 형태와 위치로 배치하느냐에 따라 전반적인 피피티의 느낌과 퀄리티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이번에는 내용 배치를 도와주는 기능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 2016 버전의 경우 이미지나 텍스트를 옮길 때마다 서로간의 간격을 보여줍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붉은 네모박스 안의 주황색 점선이 간격을 알려주어 이미지 배치를 더 쉽게 만들어 줍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것 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안내선들을 설정하여 더 정확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의 보기 탭에서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눈금자만 선택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슬라이드 상단과 왼쪽에 자가 나타납니다. 정가운데를 0으로 하여 상하좌우의 의 길이가 보여집니다.

 

눈금선만 설정한 화면입니다. 슬라이드 전체에 걸쳐서 점선이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정가운데를 기준으로 상하좌우로 퍼져나가며 화면이 쪼개집니다.

 

안내선만을 설정할 때의 화면입니다. 정가운데를 기준으로 화면을 정확하게 4등분을 하는데요.

 

이 선을 드래그하여 옮길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중심에서 얼마나 벗어났는지도 알려줍니다.

'PPT 다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피티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0) 2020.08.27
피피티 슬라이드 가로세로 변환하기  (0) 2020.08.21